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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

게임기획서 프로젝트 명 : Intentional Descent

🎮 게임 개발 기획: Intentional Descent


🌌 프로젝트 개요

외계 행성에서 펼쳐지는 협력과 배신의 서바이벌 심리 게임!
Unity로 구현될 "Intentional Descent"는 플레이어들 간의 불신과 공포를 중심으로 한 생존 멀티플레이 게임입니다.


🎯 게임 컨셉

"내 옆에 있는 팀원이 진짜 믿을 수 있는 사람일까?"
이 게임의 핵심은 신뢰와 의심 사이에서의 긴장감입니다.

  • 플레이어는 자원을 모아 우주선을 수리하고 탈출해야 하지만, 그들 중 일부는 배신자입니다.
  • 배신자는 유전자 변이 물약으로 괴물이 되어 플레이어들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팀워크, 생존, 그리고 심리적 두뇌 싸움이 이 게임의 핵심 재미를 만듭니다.

🎯 핵심 재미 요소

1. 심리 공포와 불신

  • 옆에 있는 팀원이 아군인지, 배신자인지 모르는 상황에서 긴장감을 극대화!
  • 배신자 색출 과정에서 플레이어 간 갈등의심이 발생.

2. 자원 기반 생존 전투

  • 일반 플레이어는 총알 자원을 획득해 배신자(혹은 괴물)와 전투 가능.
  • 제한된 자원으로 의심오판 사이의 전략적 선택을 요구.

3. 배신자의 변신과 공포

  • 배신자는 유전자 변이 물약을 통해 괴물로 변신.
  • 괴물 상태로 강력한 공격력을 발휘하며, 시각적·청각적 공포를 유도.

⚙️ 게임 규칙

플레이어 구성

  • 최대 플레이어 수: 8명
  • 역할 분배:
    • 일반 플레이어: 5~6명
    • 배신자: 2~3명 (랜덤 지정)

일반 플레이어

  • 목표: 우주선 수리를 완료해 탈출.
  • 능력:
    • 자원 수집 및 협력.
    • 총알 자원으로 배신자 또는 괴물과 전투 가능.
    • 배신자를 색출해 작업 방해를 차단 가능.

배신자

  • 목표: 팀원 제거 및 탈출 방해.
  • 능력:
    • 자원 방해, 팀워크 파괴.
    • 괴물 변신(유전자 변이 물약 사용)으로 강력한 공격력 발휘.
    • 변신은 1분 동안 지속되며, 공격 집중 가능.

🗺️ 맵 구성

맵 디자인

  1. 중앙 기지: 우주선 수리 작업과 자원 정리 장소.
  2. 자원 지역: 광산, 동굴, 숲 등 다양한 자원 채취 장소.
  3. 위험 지역: 괴물 둥지 및 배신자가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장소.

환경적 긴장 요소

  • 밤낮 변화: 특정 시간대에 괴물 활동이 증가.
  • 랜덤 이벤트: 폭풍, 지진 등으로 플레이어들의 협력을 방해.

📆 개발 일정

총 개발 기간: 4개월

  1. 1개월차: 기획 및 프로토타입
    • Unity 멀티플레이 환경 구축.
    • 캐릭터 및 기본 맵 프로토타입 제작.
    • 총알 자원 및 기본 전투 시스템 구현.
  2. 2개월차: 배신자 및 괴물 시스템 개발
    • 배신자 역할 및 행동 메커니즘 개발.
    • 유전자 변이 물약 및 괴물 변신 구현.
    • 일반 플레이어와 괴물 간 전투 시스템 제작.
  3. 3개월차: 공포 요소 추가 및 맵 디자인
    • 시각적/청각적 공포 요소 추가.
    • 세부 맵 디자인 및 자원 배치 설계.
    • GUI 및 임무 시스템 완성.
  4. 4개월차: 테스트 및 최적화
    • 멀티플레이 테스트 및 버그 수정.
    • 플레이어와 배신자 간의 밸런스 조정.

🔑 기대 효과

  • 심리 공포배신의 긴장감을 극대화한 독창적 멀티플레이 경험 제공.
  • Unity 기반으로 최적화된 멀티플레이와 스릴 넘치는 공포 게임 구현.
  • 리썰컴퍼니 같은 심리적 재미를 생존 요소와 결합해 새로운 플레이 방식 제시.

💡 추가 의견이나 개선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함께 더 나은 게임을 만들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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