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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메커니즘 아이디어

프로젝트명: 뉴어스

장르: 개척지,시뮬레이션, mmorpg

플레이 인원 수: 4

스토리

여러분은 외계행성에서 불시착한 생존자입니다.

플레이어들은 서로의 협력으로 외계행성에서 생존과 연구를

병행해가며 업적 3가지를 활성화하여 게임을 클리어 하는것이 목적입니다.  

게임 규칙

1. 플레이어는 하나의 폰을 선택하여 컨트롤할수있는 권한을 가지게됩니다.

2.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4~5의 인원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3. 폰의 선택은 유저들의 선택이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4. 게임에서는 반드시 4개의 폰 타입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게임 오버

1. 한명의 플레이어가 죽으면 즉시 게임은 개척자들의 실패로 끝

2. 식량의 갯수가 -1 이하 일경우 그 즉시 실패로 끝

1. 한턴의 시간흐름은 1분이다.

2. 한턴동안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폰이 사용가능한 일을 선택한다.

3. 폰의 일 선택을 모두 끝내면 하루가 지나고 식량 5를 소모합니다.

4. 다른 플레이어의 미니게임이 진핸중인 경우 다른 플레이어는 결과가 나올때까지 대기합니다.

 

턴이 지난 횟수에 따라 계절에 변화가 생긴다.

봄 여름 가을 겨울 -> 봄 여름 가을 겨울 (반복)

계절변화

봄:

1~4 턴

1. 폰이 받아야할 분노 게이지가 1 감소 받는다.

여름

5~9턴

1. 폰이 받아야할 분노 게이지가 2 증가한다.

가을

10~12턴

1. 받아야할 식량이 모두 2 증가한다.

2. 받아야할 분노 게이지가 1 증가한다.

겨울

13~16턴

1. 폰이 받아야할 데미지가 3증가한다.

2. 받아야할 식량이 모두 -1 감소한다.

3. "일" 농사 카드 사용이 금지된다.

4. 받아야할 연구 스탯이 1 증가한다.

 

장기말(폰)

장기말은 닥터,농사,장인 3가지 타입이 존재합니다.

이들은 서로 사용할수있는 오브젝트 상호작용이 제한되어있습니다.

제한된 상호작용에 서로간의 협동이 있어야만 게임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폰 스탯

체력 5/5

분노 0/4

 

장기말들은 일에 따라 식량을 소모하거나 또는 분노 카운트를 누적받는다.

분노게이지를 4이상 인경우 플레이어는 패널티 카드를 한장 받고

분노게이지가 폭발한 장기말은 3턴동안 "일" 선택이 불가능하다.

닥터

설명:

닥터는 개척자 집단에서 생존자들의 원활한 생존의 도움을 줄수있게해주는 존재입니다.

닥터는 좋은 사람이지만 예민하여 주변에 다른 사람이 있으면 작업을 이어나갈수없습니다. 

 

"상호작용 가능"

1. 개척자 치료 object -> 대상 폰 (자기 자신 선택은 거울 오브젝트로 선택 가능)

재료: 식량 3 필요,타겟 폰

결과: 타겟 폰 체력회복 +3, 분노 3 감소

 

2. 연구개발(탐험가:관찰기록서 필요)

재료: 식량1,관찰 기록서1,분노1

연구 시퀀스:

연구실 테스트(논문)->

농장에서 테스트(반응 실험) ->

초원에서 테스트(생체 테스트) ->

유적지(최종 결과물 실험)에서 테스트 

결과: 연구 스탯 1 증가

 

3. 유적분석(탐험가:유적 필요) 가능한 장기말이다.

재료: 식량2,유물1,분노2 필요

결과: 문명 스탯 1 증가

 

탐험가

설명:

탐험가는 개척자 집단에서 모험과 도전을 즐기는 장기말입니다.

탐험가는 다른 폰들과 다르게 오브젝트 상호 작용시 미니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일의 수행 결과가 미니게임의 성공 실패여부에 따라서 결정된다.

미니게임에 실패하면 보상을 받지못한다.

미니게임

 

"일 카드"

 

1. 유적탐구 object-> 고인돌

소모: 식량 1, 분노1

오브젝트 상호작용시 미니게임 시작

미니게임 성공 결과: 유적 연구 노트 1 획득

 

2. 사냥 object-> 동물

소모:  체력 -1, 분노1

오브젝트 상호 작용시 미니게임 시작

미니게임 성공 결과: 식량 3

 

3. 동식물 관찰 -> 동물

소모: 식량 1, 분노1

미니게임 성공 결과: 관찰노트 1획득

 

장인

설명:

장인은 개척자이 생존에서 필수적인 든든한 일꾼이다.

장인의 일카드의 결과는 흉년과 풍년 이루어져있습니다.

큰 리스크와 큰 아웃풋을 가져가며 결과를 이어나갑니다.

흉년 또는 풍년의 결과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공개됩니다. 

"일 카드"

 

1. 김장 object -> 옹기

소모: 식량n (최대4),분노 2

도박 실패(흉년)(60%): 소모한 식량n/2를 획득

도박 성공(풍년)(40%): 2턴 뒤에 소모한 식량n개의 2배를 획득

(연산은 가장 마지막에 처리됨)

 

2. 농사 object -> 밭

소모: 식량 0 ,분노 1

도박 실패(흉년)(45%): 가을 또는 봄 계절시 농사에 투자한 비용만큼 n *  2만큼 식량을 획득

도박 성공(풍년)(55%): 가을 또는 봄 계절시 농사에 투자한 비용만큼 n *  3만큼 식량을 획득

 

3. 무기 강화 object -> 총

소모: 강화 대상의 무기Level * 식량

강화 실패: 강화 대상 무기 level -1 증가

강화 성공 (100 - 무기 level * 15): 강화 대상 무기 level 1 증가

 

스파이

설명:

스파이는 다른 폰들의 계획을 방해하기위해 심어진 스파이입니다.

이들의 외계행성에 불시착한 원인 또한 스파이의 모략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 스파이는 장인,닥터,탐험가 중 한명으로 자신의 직업을 숨길 수 있으며

숨긴직업의 능력을 그대로 이어 받을수있습니다.

2. 스파이를 포함한 모든 플레이어중에서 

분노 패널티를 받은 경우

방해 카드를 하나 활성화 할수있다.

 

분노 패널티 카드

1.식량 망치기 (연구 노트 3이하 사용가능) object-> 식량 창고

효과:

카드를 사용한 시점에서 부터 흉년이 발생할 확률이 +5% 증가합니다.

 

2. 곰덫 설치(연구 노트 3초과 5이하 사용 가능)

맵에서 은신상태로 만들어진 곰덫을 설치할수있습니다.

스파이 또한 곰덫을 밟을수있습니다.

밟은 플레이어는 곰덫을 밟으면 체력 -1를 획득합니다.

3턴 마다 사용 가능합니다.

 

 

스파이는 개척자들이 업적 3개를 달성하기 기전에

식량을 0으로 만들거나 플레이어가 죽게끔 유도하여 게임오버를 만들어내면 스파이의 단독 승리입니다.

 

업적

1. 하베스트문

조건:

1. 소모하지않은 식량이 50 이상일 경우

2. 계절이 가을

3. 오브젝트 허수아비 선택

 

업적 달성 시 효과

1. 풍년 확률이 3% 증가합니다.

2. 식량 45 소모. 


2. 토착민들의 문화 역사

조건:

1. 문명 연구 레벨이 1달성 시 업적을 획득합니다.

2. 오브젝트 오래된 석상 선택

 

업적 달성 시 효과

1. 모든 플레이어의 이동속도가 10% 증가합니다.

2. 장인 밭 사용 가능


3. 배테랑 사냥꾼

조건:

탐험가의 미니게임이 5번 연속으로 성공할경우 업적을 획득합니다.

object 토템 상호작용

 

업적 달성 시 효과

1. 미니게임 성공 시 식량을 +2 추가 획득합니다.


4.모든 동물들의 약점

조건:

1. 동식물 연구 레벨이 2이상일경우

2. 연구실 테이블 상호작용

 

업적 달성 시 효과

1. 연구실 테이블 총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