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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

1_1 이동(Locomotion) + 애니메이션 구현

이동 구현

 

입력 이벤트

언리얼 5.2에 지원하는 향상된 입력 기능을 활용하여 입력 이벤트를 받아 구현진행


구현간 이슈 및 수정사항


애니메이션 리타겟팅

내가 준비한 전사 애니메이션은 발도 애니메이션이 없어 믹사모에서 지원하는 Draw 에니메이션을 사용하였으나

전사 스켈레톤의 구조와 믹사모 스켈레톤의 구조가 달라 bone crash 이슈 발생

 

문제 해결

전사 IK릭, 믹사모 IK릭을 , 왼팔,오른팔,머리,왼다리,오른다리,root 6개의 구조 기준으로 리타게터를 생성

믹사모는 모델은 TPos기준  전사는 APos 기준이라 별도의 좌표 수정


Montage Animation Slot

이동중 발도 몽타주 재생 시 다리가 움직이지않음

 

문제 해결

발도 애니메이션 상체 하체 분리, 블랜딩을 활용하여 Player의 Velocity가 존재할경우

하체는 이동 애니메이션을 사용


남은 기능

  1. 콤보 공격
    • Montage 와 ComboCount 노티파이를 활용하여 구현 예정
  2. 디스턴스 매칭 구현 제외
    • 걷기 뛰기 애니메이션 재생에서 발 미끄럼이 눈에 많이 띌거라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보이지않았다.
    • 포즈워핑을 위해 디스턴스 매칭을 구현중
      걷기 초기, 걷는중, 걷기멈춤, 3가지 타입의 애니메이션이 존재하지 않고 전부를 리타겟팅할만한 애니메이션을 찾지못함
  3. 포즈워핑 구현
    • 캡슐의 이동속도와 애니메이션 재생 모션간의 어색함이 너무 크다.
    • 좌우 이동시 하체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럽다 (오리엔테이션 워핑)